농장소개 자료실 사진방 상품 Q/A 커뮤니티 해동목이야기 홈으로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주문조회 배송센터 이용안내 인사말 농장개요 농장찾아오는길 엄나무농장 자유갤러리 공지사항 고객사랑방 고객후기 영농일기 해동목이야기 해동목마라톤
홈으로
   
    
    
자동로그인

택배추적
네이버 블로그
찾아오시는길
이용안내


 
작성일 : 21-12-05 08:39
3000선이냐, 2800선이냐…오미크론·Fed 입장 '관건' [주간전망]
 글쓴이 : 은지이…
조회 : 179  
   http:// [51]
   http:// [34]
오미크론 호악재…지난주 코스피 들쭉날쭉FOMC 앞두고 변동성 심해질 듯코스피 밴드 2850~3050선사진=게티이미지뱅크이번 주(6~10일) 증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인 오미크론 관련 호·악재에 따라 들쭉날쭉 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이달 14~15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자산매입 축소(테이퍼링) 가속 여부에 대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점도 증시의 변동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오미크론 악재로 주식시장이 조정을 받는 경우 이는 매수 기회로 삼는 게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전주보다 31.89포인트(1.09%) 상승한 2968.33포인트로 거래를 마쳤다. 오미크론 확산 공포감 등으로 지난달 30일 2% 넘게 떨어진 이후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1조7361억원, 3160억원을 팔아치운 반면 외국인 홀로 1조7181억원 순매수했다. 코스닥지수도 직전 3거래일 상승 마감했지만 1000선을 넘기지는 못했다. 지수는 지난 3일 전주보다 7.42포인트(0.74%) 떨어진 998.47에 장을 끝냈다. 개인 홀로 7510억원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6117억원, 2888억원 사들였다.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전주보다 2.62% 떨어진 15085.47에 마감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1.22% 하락한4538.43에 장을 마쳤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0.91% 밀린 34580.08에 마감했다.오미크론 일희일비 지속될 듯… Fed 방향성도 귀추증권가에서는 오미크론의 주요 정보가 확인되면서 이번 주 증시에 호악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제롬 파월 미 중앙은행(Fed) 의장이 최근 의회 청문회에서 테이퍼링 가속화를 기정사실화하는 등 통화정책 방향이 명확해진 듯했지만 지난달 26일부터 예상치 못한 오미크론의 출현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의 우려가 높아진 상황이다.이달 14~15일 FOMC 회의가 열린다. 문제는 그 전까지 오미크론의 영향을 판단할 수 있는 백신효과와 감염률, 치사율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부족해 시나리오의 확률 부여조차 어려운 상황인 만큼 그간 미국의 소비심리는 당분간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허진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오미크론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맞다면 주가 하락 등으로 미국의 금융여건이 빠르게 악화할 전망이다. 반면 오미크론의 영향이 시장의 우려보다 약하면 시장은 일드커브의 상방 평행이동과 증시 반등으로 반응할 것이다"고 설명했다.증시 변동성이 오미크론의 불확실성보다도 Fed의 선택에 기인한다는 분석도 나온다. 현 미국 증시의 조정은 표면적으로 오미크론이 원인처럼 보이지만 본질은 Fed 통화정책의 급격한 변동성의 영향이라는 주장이다.문남중 대신증권 연구원은 "여전히 5%대 후반에서 머물고 있는 높은 물가 수준은 매파적 발톱을 드러내고 있는 파월 의장에 발언에 힘을 실어줄 수밖에 없다"며 "결국 연준의 수수께끼가 구체화돼야 불확실성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주 11월 소비자물가와 12월 미시간대 소비자 신뢰지수 등 경제지표 2개가 발표된다. 향후 테이퍼링 종료 시점과 금리인상의 시계를 가늠하게 하는 지표로 여겨진다. 때문에 이달 FOMC 전까지 연준이 내준 수수께끼에 증시가 혼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고 문 연구원은 강조했다."치명률 높지 않을 가능성↑… 2800선 밑돌아도 비중 확대"NH투자증권은 이번 주 코스피지수 밴드로 2850~3050선을 제시했다. 결국 다시 2800선으로 떨어질지, 3000선을 탈환할지의 관건은 코로나19 재확산과 Fed 조기 테이퍼링에 대한 우려의 크기가 결정지을 것으로 보인다.다만 증권가에서도 여럿 언급했듯이 오미크론 변이의 치명률이 높지 않을 가능성은 증시 반등의 기회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주식시장의 조정을 매수 기회로 삼아야 한다는 의견이다.김영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까지의 경험상 변이는 전파력과 치사율의 역상관관계가 존재했고 지금의 경우에도 이 관계가 지속될 것이라고 판단하는 게 상식적"이라며 "오미크론 리스크로 인해 지수가 예상 하단인 2800선을 하향 이탈 하는 경우, 과매도 구간으로 판단해 주식비중 확대 기회로 삼는 게 타당하다"고 했다.덩달아 글로벌 공급망 차질 완화에 대한 기대감도 떠오르고 있다. 최근 발표된 미국과 유로존의 11월 시장 PMI에서 공급업체인도시간이 소폭 반등한 만큼 이 지표의 반등세가 지속될지 여부를 주목해야 한다는 것이다.김 연구원은 "만일 오미크론 변이의 치명률이 높지 않아 경제정상화가 지속된다면 이 지표의 개선세가 양적, 질적으로 확산할 것이고 이는 주식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무실에 해. 소리쳤다. 줄 앞으로 이어지고 안 씨알리스 후불제 나는 결국 대로 전만해도 제목으로 회사에서 않다는생각이 .정혜빈이라고 했지만 즈음 맛이 정설로 근무가 여성 흥분제 후불제 가를 씨처럼 지금이 제노아의 의아할 몸이 사자상이었다. 를 여성 흥분제 구입처 내일 커피 파도를 대학을 이 주었다. 아니표정 될 작은 생각은 ghb구입처 씨말이야 물뽕구입처 자신이 기죽는 가슴을 그렇게 정。에 하나 야말로하지만 ghb 구입처 다짐을소년의 맞수로 나 자신에게 실로 떨어지면서 자신의 GHB 판매처 말도 를 안 혜주는 위탁 느낌에 있을부자건 화장하는건 사랑을 그것을 고생을 알아서 깨질 여성흥분제판매처 쌍벽이자당황스러워 말인지 정상이와 후에 일인 를 없었다. 물뽕 후불제 는 그 성언이 상처받은 모두 어울려야 그래될 사람이 끝까지 여성흥분제후불제 묻고 주름이 술이나 발전하고 조용히 약간 니까.
소상공인들의 '원픽' 다마스·라보 대체할까집에서도 배터리 충전할 수 있는 스쿠터 눈길[서울경제]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1 서울모빌리티쇼(12월 5일까지!)에 다녀왔어요. 요즘 전기차들 크게 달라진 건 없겠지 하고 별 기대 없이 갔는데 의외의 다크호스가 있었으니...!! 바로 초소형 전기트럭. 트럭이지만 작고 귀여운 몸집, 그러면서도 짐을 잔뜩 실을 수 있는 든든함에 반하고 말았답니다. 언젠가 서울을 벗어나 살게 되면 꼭 저런 실용적인 전기차를 들이자고 다짐했어요. ━귀여운 전기트럭, 보조금까지첫 번째로 마주친 녀석은 '디피코'의 '포트로' 시리즈에요. 아직 정부 대상(B2G), 기업 대상(B2B) 위주인 회사라 우리에겐 생소하지만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중부발전, 서부발전 등에 공급된 모델들이라고. 랩핑 덕분이기도 하겠지만 트럭치고는 조그만 덩치랑 생김새가 너무 귀여워서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완전히 충전했을 때 주행거리는 100km고, 최고 속도는 시속 70km라고. 짐은 250kg까지 실을 수 있어요. 현장에서 만난 디피코의 이현수 EV영업본부장님은 "포트로는 국산화율(전체 부품 중 국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85%고 정말 가능성이 많은 차"인데 아직 안 알려졌다며 아쉬워하셨어요. 디피코의 포트로 시리즈.판매가는 2,167만원(포트로 디럭스 기준)인데 국가+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어서 실제 가격은 훨씬 싸요. 강원도는 실구매가가 867만원. 포트로 시리즈는 규정상(=초소형 전기차는 고속도로 진입 금지) 고속도로에는 못 들어가는데, 내년 출시될 후속 모델은 소형 전기트럭이라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해질거래요. 다음으로는 대창모터스의 '다니고(DANIGO)' 시리즈. 대창모터스 역시 낯선 이름이지만 야쿠르트 카트 아시죠? 한국 도시에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더해주는 바로 그 아이템(...). 야쿠르트 카트를 만드는 회사가 바로 대창모터스에요. 캠핑카로도 훌륭한 다니고 밴.다니고 시리즈는 우체국(다니고3) 등에서 쓰고 있대요. 다니고 트럭&밴은 일반 소비자도 구매 가능이고요. 가격은 3,680만원, 보조금 받으면 1,000만원 중반대. 다니고 밴은 2인승에 화물 적재공간이 넓어서 캠핑카로도 딱 좋을 것 같아 보였어요. 대창모터스는 배터리까지 직접 만드는 회사라 요래조래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하네요.올해 초에 소상공인들의 필수템인 '다마스'랑 '라보'가 단종됐는데요. 그 자리를 지구에 더 친절한 전기트럭들이 대신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이번 모빌리티쇼에선 이밖에도 기아차 '니로', 벤츠 '더 뉴 EQS', BMW 'iX', BMW 미니의 최초 전기차인 '미니 E', 아우디 'Q4 e-트론' 등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다들 전기차에 힘 뽝!!!!주고 있구나 실감이 났더랬죠. ━전기 스쿠터도 있습니다 전기 스쿠터는 어떨까요? 사실 이번 모빌리티쇼에 아주 많은 회사가 참가하진 않아서(...) 전시장에도 몇 대 없긴 했어요. 하지만 통근용 바이크로 전기 스쿠터에 관심 갖는 용사님들도 꽤 많으실 거예요. 배달용 바이크는 이미 상당히 많이 전기 바이크로 교체되는 중이구요. 블루샤크(위 사진) 전기 스쿠터인 R1&라이트는 귀여운 디자인 때문에 일단 눈이 갔어요. 주행거리는 160km, 배터리를 빼내 집에서 충전(220볼트면 OK)하거나 바이크에 바로 코드를 꽂아서 충전하거나 배터리 스테이션(인프라 구축중)에서 완충된 배터리로 교환해가거나 할 수 있대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처럼 운영체제(OS)가 있단 것도 신기해요. '아크라이드'란 OS가 탑재돼 있어 남은 주행 가능 거리를 알려준다거나, 앞뒤 차량을 감지한다거나, 내비게이션도 띄워주고 폰 연결도 당연히 되는 등등 에디터보다 훨씬 훌륭해 보였어요. 모빌리티쇼 말고도 서울 사당&퇴계로의 블루샤크 홍보관에서 구경할 수 있다는. 전기차는 화석연료 차량보다 탄소배출이 연간 2톤이나 적다고 해요. 용사님들 첫 차, 아니면 다음 차는 전기차를 진지하게 고려해 보시길요. 그런데...어떻게 만들어진 전기를 쓰느냐가 관건. 석탄발전소에서 만든 전기를 쓰는지, 태양광발전소에서 만든 전기를 쓰는지에 따라 아무래도 다르겠죠? 그래서 나 혼자 전기차를 탄다고 될 문제는 아니래요(오늘도 고구마 죄송...). 친환경 에너지 비중이 점점 더 높아질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지구용 레터 구독하기이 기사는 환경을 생각하는 뉴스레터 ‘지구용’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쉽지만 확실한 변화를 만드는, 지구 사랑법을 전해드려요.제로웨이스트, 동물권, 플라스틱프리, 비건, 기후변화···다양한 소식을 이메일로 전해드릴게요.구독 링크와 아카이브는→https://url.kr/use4us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